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Review/음식 Story

보양식 끝판왕! 김해 장유 대청계곡 '토담 유황오리백숙' : 내돈내산 리뷰

by 연기햄 2021.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뇌피셜지기 연기햄입니다.

 

보양식 끝판왕!

김해 장유 대청계곡 '유황오리백숙' 전문점

토담

 

 

지난주에는

오랜만에 친정나들이를 했어요.

 

 

겸사겸사

할머니를 모시고

보양식을 먹으로 Go! Go! 했죠.

 

 

김해 장유라는 곳에는

대청계곡이 있는데요.

 

사람들이 자주 찾는 유원지의 특성상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있죠.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차

눈에 들어온 곳이 있었어요.

 

 

'토담'이라는

한식 전문점이었는데

닭, 오리 등등 백숙 종류의 요리와

파전, 도토리묵 등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죠.

 

저희는

유황오리백숙을 주문했는데요.

 

 

미리 예약을 해서

자리에 앉자마자 먹을 수 있었어요.

 

외관을 먼저 살펴볼까요?

 

 

산속에 위치한 이곳은

나무와 풀이 우거져 있어서

왠지 모를 운치가 느껴졌어요.

 

가게 외부도

황토로 만들어놓으셨고요.

 

 

그래서인지 토속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더라고요.

 

 

입구에는 먼저 다녀간 손님들의

메시지도 여러 군데 보였어요.

 

 

범상치 않은 포스를 풍기던

내부를 따라가다 보니

하얀 강아지 한 마리가

반겨줬어요.

 

 

저희를 보자마자

배를 까고 눕더니 폭풍 애교 작렬

ㅎㅎㅎㅎㅎ

 

 

미리 준비된 룸으로

들어가니

바로 음식이 준비되었어요.

 

먼저

밑반찬들이 나왔는데요.

 

 

정갈함에 한 번,

맛에 또 한 번 놀랐답니다.

 

그중에서도

열무김치를 산초에 버무린 반찬은

먹자마자 탄성을 절로 자아냈어요.

 

호불호가 있으실 것도 같은데

저는 산초를 너무 좋아해서

.....

 

이게 진짜 한국음식인지

아니면 동남아 현지 음식인지

헷갈리더라고요.

 

 

얼마 지나지 않아서

대망의 유황오리백숙 등판!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은

기분 탓일까요?

 

 

진한 국물에

오리고기도 엄청 부드럽고

정말 보양식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녹두와 찹쌀이

육수에 스며들어서

맛은 물론 포만감도 훌륭했어요.

 

 

이건 사이드로 주문한

도토리묵무침인데요.

 

어쩜 이리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있는지

.....

 

남긴 야채가 유독 생각나네요.

 

 

오랜만에 할머니와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먹으니

정말 행복했어요.

 

 

혹시라도 김해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맛집리뷰였습니다.

 

 

주소 :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339

TEL : 055-314-9888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본 포스팅은

카드값의 압박을 이겨내고

직접 구입하고 맛있게 즐긴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