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Review/음식 Story

부모님과 식사하기 좋은 곳, 성남 추어탕 맛집 청담 추어정

by 연기햄 2022.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뇌피셜지기 연기햄입니다

 

긴긴 줄 서서먹는 시흥동 추어탕

청담 추어정

지난 주말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추어탕 맛집에 다녀왔어요

 

업체 정보에 긴긴 줄 서서 먹는 식당이라는 설명에

티맵으로 검색해보니

오후 3시쯤에도 10대나 이동중인거예요!!

 

일단 가보자는 생각으로 도착했는데

넓은 주차공간이 두곳이나 있는데도

주차 할 데가 없어 한바퀴 뺑 돌았어요🤣

겨우 주차하고 첫 마주한 곳은 대기실

방문하시는 손님이 정말 많은곳인가봐요

저희도 기다려야하나 마음 졸이며 들어가니

다행이도 좌석 여유가 있었어요

매장에서 연결되는 대기실 입구예요

대기실 가는 길에 떡을 제조하는 곳도 있었어요

익히 알고 있는 추어탕 메뉴와 조금 다르죠?

몸에 좋은 재료들이 들어간 추어탕이

종류별로 있더라구요

 

추어탕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돈까스 메뉴도 있엇는데요

돈까스도 후기가 좋아서 다음엔 저도 돈까스 먹어보려구요:-)

 

저흰 첫방문이라 기본인 상황추어탕 주문했어요

테이블에 착석하면

기본 반찬을 바로 세팅해주세요

종이컵에 담긴 물은 '상황차'

깔끔하게 수저를 놓을 수 있는 받침 종이도 있구요

뚜껑 덮힌 접시는

 

아쿠아포닉스로 직접재배한

유럽 고급 샐러드

 

아쿠아포닉스란?

물고기 양식과 수경재배의 합성어로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을 말한다고 해요

추어탕에 곁들일 추가 양념도 준비돼 있어요

제피는 처음 보는 재료였는데요

초피라고도 불리는 이것은 중국 사천지방에서 온 향신료라고 해요

얼마나 팔팔 끓여졌는지 거품 보이시죠?

노란색을 띈 공기밥도 같이 나왔는데요

아마도 상황버섯물로 색깔을 낸것같아요

 

물부터 밥까지 건강을 생각하는 식당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추어탕은 정말 걸죽하다 할 정도로 진했어요

맨밑 국물이 진국인거 아시죠?

배가 너무 불렀지만 아까워서 바닥까지 뚫을 기세로 완국 했어요😆

반찬들이 하나같이 너무 맛있다 했더니

이렇게 따로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전 샐러드 소스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담번엔 한팩 사오려고해요

 

연근무침은 저에겐 유자향이 너무 강한 맛이었구요

여기 황게장이 또 기가막히다네요?

 

이렇게 반찬 하나하나 메인 음식까지

모두 정갈하고 깔끔하게 차려져

부모님 모시고 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추운날씨, 부모님과 함께 몸보신 식사 찾으시는 분들은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주       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여수대로56번길 3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