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Review/음식 Story

기념일 와인 추천, 산타리타 트리플C(Santa Rita, triple C 2019)

by 연기햄 2022.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뇌피셜지기 연기햄입니다

 

기념일 와인

롯데마트 보틀벙커 추천

산타리타 트리플C

(Santa Rita, Triple C 2019)

포장부터 심상치 않은 이 와인

이날은 저희 부부 결혼기념일을 함께 할 

와인을 구매 해봤어요

 

평소에도 비싼 와인 보단

가성비 와인을 선호하는데요

특별한 날인만큼 예산을

3만원대까지 확대 했어요😆

 

직원분께 곁들일 음식을 말씀드리고

탄닌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을 원한다고 하니

이 와인을 추천 해 주셨는데요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할인가였어요!!

69,000원에 판매되는 와인이

이날은 2만원 후반대로 할인을 하더라구요

 

추천해주신 직원분께서도

박스채 쟁여놨다는 말에

바로 구매했어요

품종은 뒷면에 적혀있듯

CABERNET FRANC(40%)

CABERNET SAUVIGNON(45%)

CARMENERE(15%)

 

이렇게 3가지 품종으로 만들어졌구요

이런 이유로 '트리플C' 인것 같아요?

 

전 음식 준비하는 동안

미리 오픈해놨었구요(약 30분가량)

잔을 따를때마다 맛이 변하는걸

바로 느낄 수 있는 와인이었어요

 

첫잔은 산미가 조금 느껴지고

두번째 잔은 점점 부드러워지면서도

끝맛은 탄닌감이 있으며 적당히 무겁게 잡아주는 듯 했어요

 

무게감이 조금 있다보니

육류와 잘 어울리는 와인이었고

술맛을 조금 느끼고 싶다는 분에게

추천드려요😁

 

그리고 드시기전 충분히 여유를 두고 

열어두시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상자 패키지로 되어 있어

집들이나 가까운 지인댁 방문때

선물로 해도 센스있어 보일 것 같아요

 

모임이 많은 연말이나

특별한날 가볍게 축하가 필요할 때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