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엔터 뇌피셜/Issue report

[트렌드] 대한민국 정부 x 1MILLION(리아킴)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그날까지'

by 연기햄 2020.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뇌피셜지기 연기햄입니다.

 

활기찬 월요일 아침!

청량한 날씨만큼이나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오늘입니다.

 

어제는 오랜만에 희망적인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행되던 코로나19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2단계로 전격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최근 상황과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정부는 2주간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조정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느 누구 할 것 없이 모두의 노력이 뒷받침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아직 속단하기 이르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개인위생관리에 더욱 힘써야 하겠지만, 언젠가는 답답한 마스크를 벗어던지고 우리의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 그날이 올 수 있을 거란 작은 희망을 가져봅니다.


이러한 바람을 담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박양우)가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LIA KIM·본명 김혜랑)이 이끄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한 편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출처 :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그날까지(Until We Rise Again)' 란 제목의 영상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역동적인 댄스로 표현하며 마스크를 벗을 때까지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역시 지난 1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코로나19 극복의 의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국립현대미술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에서 촬영된 이번 영상은 오늘 기준 약 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영어 자막과 소개 글을 함께 제공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안무가 리아킴은 "힘든 상황에서 노력하시는 많은 분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이번 영상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디지털소통제작과 김수해 과장은 "이번 영상은 세계적 위기를 함께 겪는 국민들과 고통을 나누고 위로하며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날까지 함께 극복해 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영상을 통해 방역 지침을 잘 지키고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 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한편 이번 영상 제작의 뒷이야기와 리아킴의 참여 동기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그날까지' 제작과정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출처 :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영상 캡처)

 

반응형

댓글